애플 및 모바일 관련 소식

ios 11 에서 파일앱에 위치에서 나의 아이폰(on my iPhone) 또는 나의 아이패드(on my iPad)가 보이지 않을 때

insight_knowledge 2017. 10. 14. 22:37
반응형

안녕하세요 위키드 스마트입니다. 


ios 11에서 변화한 가장 중요한 기능 중의 하나가 바로 파일 앱 사용하기입니다. 


애플 홈페이지에도 가보면 아래와 같이 멋지게 설명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위 이미지를 보면 location에 다양한 저장 위치가 나오면서 on My iPad 란 게 보이죠? 

즉! 예전에는 각각의 앱을 통해서만 저장할 수 있었지, 내 iPad나 iPhone 에 pc처럼 직접적으로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은 없었는데. 

ios 11부터는 이제 가능하단 소리죠!


그런데 말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파일앱을 열어보니 위치(Locations)에 드롭박스나 구글드라이브는 있는데,나의 아이폰(on my iPhone) 또는 나의 아이패드(on my iPad)는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on my iPad는 어디에???]


그럼 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저장을 못하는거잖아요. 이걸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내에 사무용 앱인 키노트(keynote), 넘버스(numbers), 또는 페이지스(pages)가 깔려 있는지 확인합니다. 

반드시 이 3개 중에 하나는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치되어 있는 걸 확인한 후에~


사진앱-> 사진 하나를 아무거나 클릭 -> 우측 상단에 보내기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화면 하단에 파일을 클릭


그리고 나의 iPad의 pages 또는 numbers 또는 keynote를 클릭 후, 우측 상단의 추가를 클릭


그러면 아래와 같이 짜잔~하고 나의 iPad 항목이 생깁니다 


참 쉽죠? 


파일 앱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 글에서 소개드리겠습니다. 


그럼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