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관련

3월 16일 씨젠의 주가 향방은?

insight_knowledge 2020. 3. 15. 20:44
반응형

씨젠, 지난 4일간 맘 고생 심하셨죠? 

 

내일 3월 16일 주가향방은 어떻게 될까요? 

 

제 예상은 급등한다입니다. 아마도 상한가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이유는, 

 

1. 먼저 씨젠 주가가 왜 떨어졌나를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미국 FDA에서 한국 진단키트를 믿을 수 없다라는 발언이 나왔다는 소식때문에 급락을 무려 4일이나 했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는 해소가 되었다고 봅니다. 

 

여기 뉴스에서 보시다시피, (해당 뉴스 링크: https://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rankingType=popular_day&oid=025&aid=0002984146&date=20200315&type=1&rankingSeq=3&rankingSectionId=102) 

 

美 엉뚱한 코로나 진단키트 비판…질본 "한국 공식키트 아니다"

"식품의약처(FDA)가 한국의 진단키트는 적절하지 않고, 응급용으로 미국에서 사용하는 것도 동의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한국 진단키트는 단일 '면역글로블린항체'로 검사하지만, 미국 진단키트는 복수 항체를 검사한다."

news.naver.com

미국에서 말한 한국진단키트는 우리나라 질본에서 채태한 공식키트가 아닌 다른 키트였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브리핑 후 해명 자료를 내고 미국 측 발언이 국내 상황과 전혀 맞지 않다고 재차 강조했다. 중대본은 "그린 의원이 언급한 '면역글로블린항체' 진단법은 코로나19 확진 검사로 채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해당 검사법의 정확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했다는 것이다. 현재 정부가 인증한 RT-PCR 검사법만 확진 검사로 활용하고 있다." 

 

"이에 대해 권 부본부장은 “지금 유튜브 등에 우리나라 RT-PCR 진단 제재의 정확성과 신뢰도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있는데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면서 “RT-PCR은 세계보건기구(WHO)가 권고한 최종 확진 검사법이며, 현재 어느 나라도 항체 검사나 항원 검사, 또는 신속진단방법으로 진단하지는 않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권 부본부장은 이어 “국내 승인을 받아서 현재 확진 검사에 사용하고 있는 진단키트 4종류에 대해선 미국 FDA도 지금 승인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안다”면서 “중대본의 입장은 국내 사용을 계속 모니터링(관찰)하고 있고 따라서 미국이라고 다른 판단이 나오리라고는 절대 생각하지 않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출처: https://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rankingType=popular_day&oid=025&aid=0002984126&date=20200315&type=1&rankingSeq=2&rankingSectionId=104)

 

美FDA "韓진단키트 신뢰도 낮다"···질본 "WHO 권고 진단법"

한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키트가 부정확하다는 미국 하원의원의 주장에 대해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가 반박하고 나섰다. 권준욱 질본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부본부장(국립보건연구원장)은

news.naver.com

 

 

"미국 의회에서 한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 정확성이 떨어진다는 주장이 나오자 질병관리본부(질본)가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한국이 쓰는 진단키트 4종에 대해선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절차가 진행 중"이라고 강조했다.

권준욱 질본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부본부장(국립보건연구원장)은 15일 오후 충북 오송 질본에서 열린 방대본 정례브리핑 자리에서 이 같이 말했다." (출처: https://news.v.daum.net/v/20200315165305644)

 

美의원 "FDA, 한국 진단키트 부적절 판단" 주장에 질본 "사실 아니다"(종합)

[서울=뉴시스] 김정현 기자 = 미국 의회에서 한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 정확성이 떨어진다는 주장이 나오자 질병관리본부(질본)가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한국이 쓰는 진단키트 4종에 대해선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절차가 진행 중"이라고 강조했다. 권준욱 질본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부본부장(국립보건

news.v.daum.net

 

 

이로써, 신뢰성 문제는 해결된 것이지요.

 

2. 외인 매수 및 FDA승인 절차에 대한 공식 컨펌

지난 금요일 외인이 매수했죠. 폭락장에서 말이죠. 왜 그럴까요? 

정답은 바로 위에 링크걸어놓은 것처럼 질본의 답에 있다고 봅니다. 

 

 

 

"그러면서 "한국이 쓰는 진단키트 4종에 대해선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절차가 진행 중"이라고 강조했다." 

 

우리나라에서 승인한 진단키트 4종이 미국 FDA 승인절차를 밟고 있다는 것이죠.

 

 

이러한 점에서, 내일 씨젠의 주가가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공식적인 답변, 그리고 팩트보다 더 중요한 사실은 없습니다. 

 

 

 

반응형